온라인 헌금 안내

목양칼럼 1.22.2023 | 멤버십의 중요성 > 목양칼럼

본문 바로가기

목양칼럼 1.22.2023 | 멤버십의 중요성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PMBC
댓글 0건 조회 1,607회 작성일 23-01-24 09:48

본문

          새신자 학교가 다음 주일부터 5주간 진행됩니다. 광고시간에 이미 들으셨겠지만, 새신자 학교는 현재 교회에 등록되어 있는 성도님들(직분자 포함)과 아직 등록하지 않으신 분들 모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미 새신자 교육을 받았고 교회에 출석한지 오래된 분들 가운데 왜 기초반을 다시 반복해야 하는지 궁금하게 여기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생각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또 마치 사회나 학교와 같이 정해진 과정을 거쳐야만 자격이 주어지는 체계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실 수도 있습니다.  

          교회에 새신자 학교(멤버십 과정)가 필요한 이유는 교회 멤버의 자격을 검증하기 위함이 아니라 멤버의 특권과 책임의 중요성 때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스도가 머리가 되시고 모든 성도가 한 몸의 지체가 된다는 것은 큰 특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창조때부터 인간과 함께 하시기 원하셨고 스스로 하실 수 있는 일들도 인간을 통해 하시기를 원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의 길을 열어 주시고, 복음을 온 세상에 전하는 일을 교회에 맡기셨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특권입니까?  

          멤버들이 가지고 있는 교회에 대한 책임은 교회를 보호하고 교회가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로 아낌없이 섬기는 것입니다.  교회에 대하여 특히 보호의 책임이 필요한 부분이 두 가지 있는데, 첫째는 거짓 선지자들의 미혹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24장 11절과 마가복음 13장 22절은 각각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그리스도인들이 일어나 사람들을 미혹할 것이다’ 라고 경고합니다. 거짓 선지자들의 가르침을 분별하고 교회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는 것은 성도들의 책임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책임은 교회가 분리되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것입니다.  고린도 교회에게 사도 바울은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모두가 같은 말을 하고 너희 가운데 분쟁이 없이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고 전했습니다.  

          멤버십 과정을 수료했다고 해서 그것이 거짓 선지자의 미혹으로부터 또 분쟁으로부터 교회를 직접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완벽한 훈련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거짓 가르침과 참 가르침을 잘 분별하기 위해서는 말씀 훈련이 필요한데, 주일 예배만 참석하는 분들이 말씀 훈련이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새신자 학교와 같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이 교회는 교회의 맡은 책임에 대해, 성도는 성도의 맡은 책임에 대해 서로에게 기대하고 권면하는 상호관계의 시발점이 됩니다.  멤버들은 스스로가 영적으로 성장하고 무장될 수 있도록 교회에 필요한 것을 요구할 수 있어야 하고, 교회 또한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멤버들에게 더 큰 헌신과 섬김을 요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앞으로는 누가 여러분에게 “교회 다니세요? 어떤 교회 출석하시나요?” 라고 묻는다면, “나 능력침례교회 다녀” 라고 대답하지 마시고, “난 능력침례교회 멤버야” 라고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멤버라고 말 할 때마다, 다른 교회의 멤버들 (성도님들)과 더불어 교회의 사명인 복음 선포 사역에 전심을 다하는 교회의 구성원으로 속해 있음에 대한 뿌듯함과 기쁨이 차고 넘치는 능력교회 성도 여러분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