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헌금 안내

유학정보

본문 바로가기

  • 신시내티 능력교회 청년부에서 신입생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드립니다.
    저희는 예수님의 사랑 안에 모이는 젊은이들의 신앙 공동체입니다. 진리를 알고 자유함을 누리되 방종에 흐르지 않는 생활의 절제와 학업의 성취를 위해 서로 권면하고 기도하고 교제하는 작은 모임입니다. 저희 모두가 이곳에 오기 전 겪었던 불안과 염려의 짐을 여러분도 가지고 계시리라 짐작합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짐을 덜어드리고 주님 안에서 사랑을 나누길 원합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청년부 이메일(pmbc0adults@gmail.com)로 연락 주십시오. 저희가 처음 이곳에 올 때 받았던 그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이제 기꺼이 여러분께 드릴 차례입니다.

    1. 신시내티는?
    신시내티는 미국 오하이오주 남서부에 있는 도시로 오하이오 강을 사이에 두고 켄터키주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도시생활권이 오하이오주, 켄터키주, 인디애나주에 걸쳐있기 때문에 이곳 사람들은 Tri-state 또는 Greater Cincinnati 라고도 부릅니다. 그리고 일곱 개의 크고 작은 언덕과 중심부를 흐르는 오하이오 강과 함께 아름다운 정경을 자랑합니다. 이 때문인지 Places Rated Almanac에 의해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또한 다수의 유명 기업 본사가 위치해 있는 신시내티는 비지니스와 삶의 질이 조화된 도시로 여러 조사기관에 의해 Top 10 안에 채택되기도 하였습니다.
    음악과 예술의 문화적 자원이 풍부한 신시내티는 스포츠팀 보유에서도 야구팀 Reds와 풋볼팀 Bengals, 축구팀 FC Cincinnati가 있으며, 신시내티 동물원은 미국 내 상위 5위권 안에 드는 동물원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미국에서 64번째로 크고 아름다운 도시인 신시내티에는 30만의 인구 중 2.3%의 아시아인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날씨는 한국과 비슷하며 한국과의 시차는 -14시간(Daylight Saving Time 중에는 -13시간)으로 미국 동부 표준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생활정보
    항목 금액 (단위: $/월)
    아파트 렌트 $700
    유틸리티 (전기, 수도, 가스 등) $100
    통신비 (전화, 인터넷) $100
    자동차 보험 $85
    자동차 유지비 $60
    식비 (직접 요리할 경우) $150
    합계 $1,195

    * 위 비용은 한 대학원 남학생의 생활비를 예로 든 것입니다.
    * 배우자 혹은 아이가 있는 경우 추가 비용을 생각하십시오.
    * 초기 정착 비용(자동차구입비+집렌트비+가재도구 구입비+.....) 최소 $10,000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 집(아파트)값은 처음 입주 시 Deposit을 내고 들어가는데, Deposit으로 한달치 렌트비를 요구하거나 그보다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Deposit 은 나중에 이사갈 때 돌려받을 수 있지만, 카펫청소비, 기타 수리비 명목으로 공제한 후 돌려받게 됩니다.


    3. 출국전후 준비사항
    1. 한국에서 신시내티로 오기 전 준비해야할 물품
    - 도착하자마자 계절에 맞게 당장 입을 옷
    - 가을/겨울 - 파카, 외투, 내복, 장화, 장갑
    - 봄/여름 - 운동복, 슬리퍼
    - (optional) 정장 1-2벌
    - 침대시트 이불
    - 의약품: 개인 상비약, 감기약, 소화제, 알러지약, 파스, 마스크
    - 여벌 안경, 콘택트렌즈
    - 전자제품: 노트북/태블릿, 웹캠, 충전기, 돼지코 (220V - 110V)
    - 세면도구: 칫솔, 면도기, 화장품, 수건, 때밀이 수건, 손톱깎이

    2. 출국 전 할 일
    - 치과 및 병원 방문: 치아가 좋지 않으신 분은 미리 치료를 받고 오십시오. 학교 보험은 치과진료를 커버하지 않으며 이곳의 의료비는 매우 비쌉니다.
    - 미용실 방문
    - 국제면허증 준비: 면허증이 있는 경우 국내에서 국제면허증(유효기간 1년)을 발급받아 오시면 이곳에서 새로운 면허를 취득하기 전까지 편리합니다.
    - 자녀를 위한 서류 준비: 자녀가 있는 경우 예방 접종 증명서와 출생 증명서(주민 등록등본 또는 호적 등본)가 유치원이나 학교 입학시 필요합니다.
    - 기타 서류 준비: 여권, Visa, I-20 form, Traveler's Check 또는 Cash(잔돈 필요)

    3. 도착 후 할 일
    - 학교 학생 카드 만들기
    - 휴대폰 개통
    - 은행계좌 열기
    - 집 계약
    - 전기, 인터넷, Renter’s Insurance, 다른 Utility (Sewage, Water, Trash) 해결

    4. 유용한 어플 (2021년도 기준)
    - Payment - Venmo, Paypal, 개인 은행 어플
    - 음식 배달 - DoorDash, UberEats, Grubhub
    - 택시 서비스 - Uber, Lyft
    - Grocery 배달 - Amazon, Instacart, GoPuff
    - Accommodation - Airbnb
    - Scooter App - Lime, Bird
    - 지도 - Google map, Waze

    이 글을 보시고 동반 가족수/가방 개수/도착일시/비행기 편명 등을 알려주시면 공항 Pick-up을 준비하겠습니다.